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 - 부의 격차를 좁히는 진짜 돈의 모습

자세히보기 >
닫기
닫기

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 - 부의 격차를 좁히는 진짜 돈의 모습

필립 바구스.안드레아스 마르크바르트 지음, 배진아 옮김 / 북모먼트

"열심히 일해도 가난한 이유"

새해가 되면 우리는 서로 덕담을 주고받는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보내세요." 같은 말이 대표적이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가장 많이 들리는 덕담이 있다. 바로 "부자 되세요."라는 말이다. 시대가 변했고, 이제 부자가 되는 것이 많은 사람의 소망이 되었다. 그렇다면 ‘부자’란 무엇일까? 그리고 왜 누구는 부자가 되고, 누구는 가난을 벗어나지 못하는 걸까?

<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경제가 점점 어려워지는 시대, 누군가는 위기 속에서도 부를 쌓고, 누군가는 끝없이 가난의 굴레에 갇힌다. 이 책의 두 저자는 경제적 불평등의 원인을 개인의 능력이나 노력 부족이 아닌, 국가가 주도하는 화폐 시스템에서 찾는다. 화폐의 탄생부터 현재의 금융 시스템이 어떻게 부자들에게 유리한 구조로 움직이는지를 명확히 분석하고, 우리가 흔히 놓치는 돈의 본질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빈부격차가 단순한 경제 현상이 아닌, 구조적 문제임을 깨닫게 한다.

우리는 열심히 일해도 부자가 되기 어려운 이유를 개인의 문제로 돌리는 사회에 살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은 그 시선을 구조로 돌려, 우리가 진짜로 알아야 할 경제적 진실을 보여준다. 더 이상 시스템의 틀 안에서 무의식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돈의 본질을 이해하고 스스로 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힘을 갖게 될 것이다. 부자가 되는 길은 단순한 노력의 결과가 아니다. 특히 고물가와 가계부채로 힘겨운 지금, 돈의 본질을 파악하고 나의 재산을 지키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더 이상 바보 취급당하지 말자. 이제는 우리가 알아야 할 때다. - 경제경영 MD 김진해

추천의 글

"절대적으로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 마크 파버 (스위스 경제학 박사·마크 파버 리미티드 회장)

"현시대에 맞서는 도발적이고 흥미진진한 도전장!"
- 다니엘 D. 엑케르트 (<화폐 트라우마> 저자)

"우리를 둘러싼 화폐와 금융 시스템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반드시 읽어라!"
- 토마스 마이어 (박사, 프랑크푸르트 괴테대학 경제 연구소)

"모든 경제적, 사회적 현상들의 진짜 원인을 설명해줄 것이다."
- 로날트 슈퇴페를레 ( 저자)

"돈에 대한 깊은 숙고와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책."
- 롤란트 티키 (경제학자·독일 경제지 〈비르트샤프츠보헤(WirtschaftsWoche)〉 전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