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껌이 이어 준
어린이와 야생 다람쥐의 특별한 우정
<볼록 풍선껌>

신간 알림 신청하기
볼록 풍선껌

2025년 4월 9일 출간 예정


풍선껌이 이어 준 어린이와 야생 다람쥐의 특별한 우정!
숲에서 펼쳐지는 세 번의 만남과 씩씩한 헤어짐!

하루는 햄스터를 키우고 싶은데 엄마는 반대만 해요. 화가 나니까 시원한 아이스크림 생각이 났지요. 편의점에 갔더니 계산대에 못 보던 할머니가 있었어요. 그 할머니 얼굴이 꼭 다람쥐를 닮았어요. 딱 하나 남았다는 할머니 말에 홀린 듯이 아이스크림 대신 풍선껌을 샀어요. 볼록 풍선껌? 껌 종이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지요. ‘떡갈나무 벤치 아래에서 말풍선이 팡팡!’ 하루는 조금 망설이다가 피아노 학원을 내팽개치고 숲으로 향했어요. 곧이어 떡갈나무에서 데굴데굴 굴러온 야생 다람쥐 한 마리! 둘이서 같이 풍선껌을 씹었더니 갑자기 속마음이 팡팡 터지지 뭐예요? 다람쥐 이름이 볼록이래요, 글쎄! 풍선껌이 이어 준 하루와 볼록의 특별한 우정, 그 세 번의 만남과 씩씩한 헤어짐이 숲에서 펼쳐집니다!

하루처럼 가끔 숲에서 볼록을 만나며 어린이를 위한 재미난 글을 쓰고 있어요. 2024년 동화 〈그림 동전〉으로 5·18문학상 신인상을 수상했고, 지은 책으로는 《볼록 풍선껌》 《버찌의 선택》이 있어요.

하루와 볼록의 말간 눈을 그리며 내내 행복했어요. 그림 작가로 활동하며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 일을 하고 있고, 그린 책으로는 《볼록 풍선껌》 《6교시에 너를 기다려》가 있어요.

EVENT
이정란 작가의 신간 알림 신청 시,
추첨을 통해 200분께 1,000원 적립금을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2025년 3월 31일 ~ 4월 9일
* 발표 및 적립금 지급일: 2025년 4월 11일
* 발표 시점까지 알림 상태 유지 필요
* 제목과 표지, 출간 일정은 출판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